본문 바로가기

정보

MBTI 유형 ISTJ 최신 특징 총정리 (성격, 장단점, 연애 궁합, 직업, 연예인, 팩폭)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Istj 특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저는 enfp라 완전 반대인 istj에 대해서 설명할게요! 왜냐면 제 주변 지인들 중 istj가 많고 그들이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ISTJ의 성격, 장단점, 연애 궁합, 직업, 연예인,팩폭 등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목차

1. ISTJ 유형 성격, 특징
2. ISTJ 장단점
3. ISTJ 연애
4. ISTJ 다른 MBTI 와의 궁합
5. ISTJ 직업
6. ISTJ 연예인
7. ISTJ 추가 특징, 짤

 

 

1. ISTJ 유형 성격, 특징


ISTJ는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현실주의자에요.

ISTJ 성격 

실제 사실에 대하여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기억하며 일처리에 있어서도 신중하고 책임감 있어요. 집중력이 강한 현실 감각을 지녔고 조직적이고 침착해요.
 
보수적인 경향이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는데 과거의 경험을 잘 적용하며, 반복적인 일상적인 일에 대한 인내력이 강해요.
 
 
 

 

ISTJ 팩폭으로는, 

 
분석적 사고와 문제 해결력이 뛰어나고 일과 사생활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헌신적이며 친구나 가족에게 소중한 관계를 보장한 다해요. 
 
 


 
 

 



 

ISTJ 특징

istj특징 아주 잘 정리되어있죠?
 
여기서 공감이 되는 건 본인만의 루틴이 있다와 매우 현실적이고 관심밖의 사람은 눈길조차 안 줘요.
 
그렇지만 자기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누구보다도 따뜻하답니다!
 


 
 

ISTJ 특징

  • 사람에 대한 호불호가 뚜렷하고 선입견이 강하다.
  • 안정적인 방향 선호, 혼자서도 일을 잘하는 편이다.
  • 의젓한 성격으로 장남, 장녀 같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 예고 없이 갑작스러운 변화를 매우 싫어한다.
  • 원리, 원칙적이며 약속을 잘 지킨다.
  • 집돌이 집순이인 경우가 많아서 휴일에도 집에서 주로 지낸다.
  • 인내심이 강해서 참고 참았다가 터뜨리는 편이라 한번 화낼 때 크게 낸다.
  • 가까운 아랫사람들에게 꼰대스러운 면모를 보인다.
  • I(내향형) 중에서는 가장 많이 성공하는 유형. MBTI 평균연봉 자료에 의하면 16 유형 중 5위이다.
  • IQ(지능지수)는 16 유형 중에서 10위지만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평균은 1위이다. (인문계 1위, 자연계 2위)

 
ISTJ가 성취적 경쟁 구도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하기 유리한 유형이고 우리나라와 같은 수업환경에서 더욱 적응하기 쉽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의과대학 진학자 중 istj  비중이 높다.
 
 
 

 


 
 

ISTJ 장단점

 

ISTJ 장점

  • 책임감이 높고 신중하게 해결함
  • 현실감각이 뛰어남
  • 법규질서를 잘 지키며 조직, 단체생활에 최적화
  • 성실 질서 집중력이 높음
  • 시작하면 끝을 보는 스타일

 
 

ISTJ 단점

  • 선입견, 고정관념이 강함
  • 변화를 싫어함, 적응이 더딤
  • 도전을 어려워함
  • 융통성 부족
  • 직설적인 표현법
  • 완고함 고지식함
  • 보수적임

 
 


 

 

 

 

3. ISTJ 연애

 

 

 

Istj 연애는 감정 표현이 서툴고 하지만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상대에게 최선을 다하고 해바라기 모습을 보이며 헌신적이에요.

 

 

 


 istj 이상형으로는 털털하고 눈치가 빠르며 배려해 주는 사람. 책임감 있는 사람. 충동적이지 않은 사람. 상대방의 시간을 존중하면서 먼저 다가와주는 사람. 자신을 잘 이해해 주고 항상 웃어주는 평화주의자. 내가 해준 무언가를 진심으로 고마워하고 인정해 주는 사람이에요!!


 

 

 

 

 

 

 

4. ISTJ와 다른 MBTI 와의 궁합

 

istj infp 관계는 정반대 성향으로 서로 부족한 부분을 잡아주는 관계.

 

 

istj isfj 관계는 비슷한 사람들 중 서로 자연스럽게 끌리는 관계.

 

istj isfp 관계는 서로 입장을 잘 이해해 주고 존중해 주는 관계예요!

 

 

 

 

간소화한 MBTI 궁합 차트! 저는 ENFP이고 ISTJ와는 궁합최악! 다시 생각해 보자 이게 나왔네요...

그렇지만 서로 성향 이해해 주고 배려해 주면 같이 잘 지낼 수 있답니다!!

 

 

ISTJ와 최상의 궁합

 

ESFP, ESTP

 

 

 

ISTJ와 최악의 궁합

 

INFP ENFP INFJ ENFJ

 

 

나(ENFP)랑 ISTJ 최악 궁합이라고요? 나름 잘 맞는데... 근데 시간약속으로 몇 번 갈등 있긴 했어요..ㅎㅎ

저는 뭐 늦어도 괜춘!! 이 마인드인데 ISTJ 친구들은 왜 늦었는데?! 이게 먼저더라고요~

 

 

 

 

 

 

5. ISTJ 직업

 

istj 직업으로는

 

회계사,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세무사, 보험설계사, 공인노무사, 공무원, 군인, 경찰,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수의사, 금융

 

다 돈을 잘 버는 직업이네요!!

 

 

 

 

 

 

 

6. ISTJ 연예인



ISTJ 연예인으로는

 

  • 가을, 김성규(인피니트), 김진우(위너), 마크(GOT7)
  • 박소현, 보나, 성훈, 신비, 시우민, 써니
  • 엘, 유나(브브걸), 유빈(오 마이걸), 이석훈
  • 이수정, 이장원, 차태현, 차학연, 효연(소녀시대)

 

 

 

 

7. ISTJ 추가특징, 빙고, 짤

 

이 마인드는 참 좋은 거 같아요!

사회생활 할 때 꼭 필요한 태도 ㅋㅋㅋㅋㅋ

 

 

 

 

 

오,, 이래서 집에 안 나오는 건가...

혼자 할 일도 일종의 약속이라고 하네요..

 

 

 

 

ISTJ 빙고

ISTJ 얼마나 맞는지 한번 빙고 해보세요!

 

 

 

돈을 잘 안 쓰는구먼 자신이 진짜 가까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약속을 잘 지켜줘... 오... 그렇군... 참 저에게는 살짝궁 어렵긴 하네요.

인생 융통성 있게 지내자! 이 마인드라 ㅎㅎ

 

 

 

아니 이렇게 단순해도 되는 건가요??ㅋㅋㅋㅋㅋ

 

 

이번에 ISTJ를 정리하면서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ISTJ의 성격, 장단점, 연애 궁합, 직업, 연예인, 팩폭, 빙고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서로를 잘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랄게요~~

 

 

2023.07.27 - [정보] - MBTI 유형 ENFP 최신 특징 총정리 (성격, 장단점, 연애 궁합, 직업, 연예인)

 

MBTI 유형 ENFP 최신 특징 총정리 (성격, 장단점, 연애 궁합, 직업, 연예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제 MBTI 인 ENFP 최신으로 특징 총정리 할 건데요~ ENFP의 장단점, 연애 궁합, 직업, 연예인, 용서, 호감확인법, 캐릭터 등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일단

selene-moon.tistory.com

함께 보면 좋은 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