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8월 여름휴가 여행 전남 장성 백양사 (푸르른 계곡, 주차정보, 요금)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에 전남 장성에 다녀왔어요! 2년 전에 전남 백양사를 갔다 왔었는데, 여름휴가로 어디 가지? 고민을 하다가 다시 푸르렀던 기억에 많이 남았던 백양사를 찾아갔어요!
 
백양사 가는 길에 산과 나무 그리고 여름 계곡도 있어서 무더운 8월 여름휴가로 제격일 거 같아요!
 

#여름휴가 #전남여행 #8월여름휴가 #8월여름휴가여행지 #전남백양사
 

 

 

백양사

처음에는 백암사라고 했다. 환양선사가 절에 머물면서 염불을 하자 흰 양들이 몰려오는 일이 자주 일어나자 이를 보고 사찰이름을 백양사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전한다.


위치: 전남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 대웅전

 


백양사 홈페이지

 
 

호남불교의 요람 천년고찰 백암산 백양사

백양사 홈페이지baekyangsa

www.baekyangsa.com

 

 

 


* 백양사 주차정보

 

백양사주차장은 여러 군데가 있는데 그중에서 백양사 제일 가까이에 있는 주차장을 가야 해요!

 

왜냐하면 무더위에 땀을 흘리지 않기 위해서.. 다른 무료주차장에 주차하면 땀 삐질삐질하면서 올라오게 되거든요.. 생각보다 길이 길어요!

 

그래서 제일 가까이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하셔요!

 

주차요금: 1종 5000원 2종 3000원 

 

 

백양사 주차요금이  5000원 이내여서 더위에 걸어가느니 이 정도면 괜찮은 거 같아요!

 

백양사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2년 전에는 3천 원인가 받았었는데 이제 받으면 안 된다고 그러더라고요~
 

#백양사주차정보 #백양사주차장 #백양사입장료
 
 

 
진짜 엄청 푸르르지 않나요? 여기 매력에 빠져서 다시 오게 되었어요!
 
7월 말에 갔었는데 그날 집중호우 끝나고 햇빛 쨍쨍한 날이었는데.. 그냥 밖에만 서있어도 땀이 주르륵 흘렸던 날..
 
백양사로 가는 산길을 걸으니 진짜 시원하고 졸졸졸 흐르는 물소리와 함께 바람에 흩날리는 나무 소리 자연의 소리를 듣고 있어서 힐링 제대로 했었어요!!
 
 
 

 
 
조금만 더 가면 이렇게 백양사 들어가기 전 정자가 보여요! 원래 여기서 사진 찍으면 인생샷 건지는 건데, 요즘에 공사를 해서 아예 올라가지 못하게 하더라고요..
 
다음에 공사 마무리 되면 그때 가서 사진 찍으시는 거 추천!!
 
 

 
백양사 들어가기 전 이렇게 소담채라는 카페가 있어요! 대추차도 팔고 빙수도 팔더라고요.
 
저희 엄마는 이제 집에 가는 길에 심심하시다고 요깃거리를 여기서 연꽃빵을 샀었는데.. 8개에 1만 원..
 
제 입맛은 아니더라고요 그냥 앙금빵? 어른들 입맛에 맞겠더라고요~
 
 

 

 
여기에 발 담고 있으면 진짜 무릉도원에 온 거 같은 느낌이 들 거 같아요!
 
 

 
백양사에 비자나무가 있어서 나무 내음이 진짜 시원하게 났었어요! 
 

 


 백양사 비자나무 숲

백양사 비자나무 숲은 추위에 약한 난대성 상록침엽교목이면서 북쪽 넓은 지역에 분포하고 많은 비자나무가 자생하고 있어 1962년 12월 3일부터 국가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관리되고 있다.

비자나무 열매는 구충제와 같은 의약재료와 식용유와 같은 식물성 기름으로도 사용되었으며,
목재는 탄력이 좋고 무늬가 예뻐 건축과 가구자재, 조각과 바둑판 등에 많이 쓰였다.

전남 백양사 비자나무 숲은 가장 넓은 710,697m^ 지역에 7,000여 그루 이상이 자생하고 있다.




 
백양사 들어가기 전에 계곡이 있는데 사람들이 더워서 그런지 여름 계곡에 발을 담그고 있더라고요~
 
부모님이랑 저도 날씨가 너무 더웠기에 발을 안 담글 수 없었어요!
 
진짜.. 발 담가보세요!!!! 정말 시원해요~~~ 왜 사람들이 계곡 안에 있는지 알게 되었어요!
 
여름 더위가 싹 해소되는 느낌이 들어요!
 

 
 

 
8월 여름휴가 여행지 전남 장성 백양사 계곡 완전 추천!! 이렇게 발을 담글 수도 있고 냉장고에 들어간 기분이었어요!
 
그늘도 다 있어서 물에 발 담그기만 해도 시원해요! 그리고 여름 계곡 필수템 크록스도 챙겨가요~~
 
 

 

 
저랑 부모님은 그냥 발만 담갔는데 앞에서 진짜로 물놀이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어린아이들이랑 같이 오면 그래도 될 거 같아요!
 
 
 
 
 

 
더워서 화엄사 구경은 잠깐 했어요!!
 
 아 백양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도 있으니 예약하셔서 1박 2일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여기 인기 있어서 한 달 전부터 해야 해요! 저도 백양사 템플스테이 하고 싶어서 알아봤더니 이미 다 찼더라고요ㅠㅠ
 
 
 

8월 여름휴가 여행지 전남 백양사 산책길 영상이에요! 한눈에 봐도 정말 푸릇푸릇하죠??


 
사진으로 보더라도 푸릇푸릇하고 싱그럽지 않나요?? 실제 가면 사진보다 더 좋은 기분과 기억을 남길 수 있어요!!
 
이렇게 8월 여름휴가 여행 전남 장성 백양사 (푸르른 계곡, 주차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참고하셔서 8월 무더위 물리치는 여름휴가 알차게 다녀오세요!! : )
 
 

728x90
반응형